티스토리 뷰

영신

창동아레나 분양

킹덤좀비 2021. 7. 28. 16:25
반응형

창동아레나 분양소식

 

 

오늘은 1호선과 4호선 창동역사에 2만 6천여평의 연면적을 대상으로 대규모 복합시설이 개발되는 창동아레나X스퀘어에 대한 소개와 분양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창동아레나x스퀘어 분양안내는 코로나로인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약의 경우는 분양번호 1522-5614를 통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서울에서는 다수의 민자역사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면서 기존에 노후화되었던 역사를 현대식으로 교체하고 다시 재건립하는 방식으로 쇼핑과 문화 등 복합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을 창출하고 있는데요. 
노후화된 역사를 현대화하기 위해 민간 자본을 유치하여 재 건립하여 개발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재개발이나 재건축 등의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부족한 주택공급을 늘리고 주거안정화를 시키는 사업이 지역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 가운데 민자역사 사업이라는 방법도 있는데요.

 


기존의 역사를 쇼핑과 문화 등의 복합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도시재생복합개발사업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시설을 무상으로 귀속 받아 민간사업자로 하여금 일정 기간 점용이나 분양, 임대 등의 형태로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구조를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무시설을 무상으로 귀속받기 때문에 국가재정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사업의 주체인 민간사업자는 일정기간동안 상업시설 등을 점용하거나 분양 또는 임대를 통해 투자했던 금액을 회수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사업이 추진되기 위한 자본은 국가재정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간자본을 유치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추진 중인 창동아레나X스퀘어 현장은 다수의 노선 이용과 다양한 업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의 꾸준한 수요층이 뒷받침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미 수도권에서는 청량리, 왕십리, 서울역, 용산, 노량진, 신촌, 영등포 등을 대상으로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지역별로도 의정부와 부평, 송내, 부천, 안양, 수원 등에서 추진되어 왔습니다. 상업과 문화, 편의시설, 대중교통까지 포함된 복합시설의 성격을 띨 이곳현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 위치가 도봉구와 노원구의 경계 지역에 위치해 있고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지난 10년간 멈춰졌던 창동아레나 사업 초기화를 완료하고 현재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한 상태인데요. 

 

 



해당 지역 지구는 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분류되고 건물 규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0층으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창동아레나X스퀘어 사업지는 서울시 도봉구 창동 135-1 외 6필지 일원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내부에는 판매시설을 비롯한 문화 및 집회시설과 운수 시설이 조성되며 법정 580 대비 677대라는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하게 됩니다.




창동역의 경우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에 해당하여 유동 인구가 풍부하고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추진된 이후에는 차량을 이용한 주요 도심권의 접근도 매우 용이한 편입니다. 역세권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교통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TX-C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접근성이 향상되어 10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화화를 통해 주변 교통혼잡구간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접지역인 도봉구와 노원구의 주거인구는 약 80만여명이 형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창동역 일일 평균 유동인구 약 6만여명까지 합한다면 이곳을 방문하여 소비하는 수요층은 충분히 마련되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권을 이용할 수 있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도봉구의 경우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힘입어 최근 5년간 2,076세대 증가라는 지표를 보이고 있어 역사 상권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창동과 상계 역시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서울시 8대 성장산업 중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이 채택되어 지식형 첨단산업과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창동아레나X스퀘어가 위치한 지역 일대는 현재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수도권 동북부 320만의 경제중심지 CBD로 조성 중인데요.  

 

 



CBD 조성은 약 30만 평의 부지를 대상으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사업과 맞물려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및 문화중심 육성 등의 효과를 불러올 전망이며 특화산업이 기반이 된 경제력 활력 창출 효과, 대규모 공연시설과 아레나 유치 등의 인프라 확충, KTX 연장 사업 등의 물리적 환경 개선 목표까지 설정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업지 3층은 창동역 개찰구와 직접 연결된 입지를 보이고 있으며 3층은 동대문 패션업계를 선도 중인 디오트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여성 패션 위주의 MD 구성, 8층은 테마파크 형태의 대형 키즈존으로 조성되어 가족 단위 소비 수요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창동아레나X스퀘어는 해당 역을 이용하는 약 6만 명의 이용객을 흡수할 수 있는 상권입니다. 

 



상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세금에 대한 부담도 크게 느껴질거라 생각되는데요. 게다가 민자역사의 상업시설은 취득세와 부가세, 재산세, 양도세 등에 과세 걱정이 없다는 세무적인 이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창동아레나X스퀘어의 경우일반적인 상업시설과는 달리 취득시 발생되는 취득세와 부가세 그리고 보유시 납부하는 제산세가 없다고 합니다. 

 

 



창동아레나X스퀘어 상가의 각 층별 MD구성을 보면 6층은 아울렛 존으로 카테고리별 쇼핑몰이 결합된 배치가 이루어지고 8층은 푸드존으로 설계하여 먹는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9층은 테마별 카페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체류형 상권이 형성될 예정입니다.  1층은 중심상권과 결합된 광장형 특화상가로 계획되어 있고 3층은 창동역 개출구와 연결된 특화공간 마련되며 4층은 여셩 패션잡화로만 구성된 특별한 구성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마지막 10층은 병원이나 미용 그리고 운동 등 다양한 데일리 공간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역세권과 연계한 상권이라는 점과 고정적인 배후수요가 많다는 점, 중심상권의 랜드마크급 이미지를 구축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우수한 상품 여건을 보이고 있으며 도봉구의 1.3%밖에 되지 않은 상업용지 비율을 점유했다는 높은 희소가치도 보이고 있습니다.

 


상가 분양이 호황 양상에 접어든 건 사실이지만 상권의 입지와 배후수요, 개발 호재 등 투자가치를 판별하는 자세를 겸비하며 무분별한 투자는 지양해야 할 텐데요.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인해 어느덧 냉각기로 접어든 주택시장이 이어지고 있어 실효성 높은 투자를 위해서는 상가로 눈길을 돌려야 하는 시점입니다. 

 



더욱이 음악산업의 메카가 될 서울아레나와 씨드큐브창동, 사진미술관, 로봇박물관, 복합유통센터, 창동-상계 동서 간 연결 교량 사업 등 활발한 개발 호재가 뒷받침되고 있어 성장 가능성 역시 무궁무진하다고 판단되는데요. 당 사업지야말로 보유세를 앞둔 부동산 규제의 해결책으로 제시된 역세권 상가 입지를 보이며 광역교통망과 상업시설이 통합된 복합시설 기능을 수행하는 등 상가 투자 불패 공식을 성립하고 있습니다. 

 

 

*현재 창동아레나x스퀘어의 분양안내는 코로나로인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약의 경우는 분양번호 1522-5614를 통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동아레나X스퀘어는 이처럼 지식형 첨단산업과 문화, 예술의 도시로 거듭날 미래의 창동에서 CBD를 배후에 둔 입지, 연 매출 6조 원 이상의 디오트가 제공하는 컨텐츠, GTX-C노선과 중랑천 시민공원 조성 등 지역 인프라 개선 이슈까지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만큼 참고해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양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위 직통번호를 통해 더 자세한 문의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영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릴오일 효능 2가지  (0) 2021.08.03
갤럭시 버즈 플러스  (0) 2021.08.03
창동민자역사 아레나x스퀘어 분양  (0) 2021.07.28
창동민자역사 디오트 분양  (0) 2021.07.18
창동 아레나x스퀘어 분양  (0) 2021.06.21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