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신

전산회계자격시험 1급

킹덤좀비 2021. 12. 24. 09:17
반응형

전산회계자격시험 1급 준비한 썰(독학)

 

 

안녕하세요 블로거 영신입니다. 총무 또는 회계팀으로 취업을 원할 때 꼭 필요한 자격증이 있다고 해요. 바로 전산회계자격시험 관련 자격증인데요. 전산회계 자격증은 전산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해 회사의 회계 업무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회계 ▲전산 ▲회계전산 프로그램과 관련된 지식을 익혀 이에 대한 업무를 적절히 수행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회계 관련하여 국가자격증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민간자격증으로 준비했는데요. 독학으로도 충분히 가능했고, 짧은 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서 전산회계자격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만의 공부 비결, 방법, 자격증 취득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하니까 주목해주세요~~~

 

 

 

 

제가 취득한 전산회계 민간자격증은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한 시험입니다.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협회에 의한 자격증이 발급되는데요. 자격 관리와 발급이 모두 이곳에서 이뤄지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는 2017-004460인데요. 민간자격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등록번호를 토대로 자세한 사항을 조회해 보실 수 있답니다.

 

 

 

참고로 저는 이 자격증을 <<진흥원>>에서 취득했는데요. 이곳은 약 150종의 유망자격증을 무료로 취득할 수 있는 곳이예요. 이곳의 가장 큰 메리트는 자격증 시험을 위한 강의가 무료란 것! 그리고 시험 응시료 무료! 강의에 필요한 교재 무료 제공!이랍니다.

 

 

 

 

한국진흥원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아요.

 

처음 회계의 개념부터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부채, 세금종류, 세금 신고기간,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근로 및 연금 소득, 원천징수, 소득공제, 세액공제, 법인세, 가산세, 사업자등록 등 입니다. 실무와 관련하여 다양한 사항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한국진흥원의 자격증 취득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수강시작 ☞ 진도율(60% 이상 시 응시 가능) ☞ 시험 응시(60점 이상 합격) ☞ 자격증 발급 신청 ☞ 협회심사 ☞ 자격증 발급

 

 

 

 

공부를 시작하기 전 저는 시험이 많이 어려울 거 같아 걱정이 컸어요. 그런데 막상 진행해 보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는 강의의 경우 2회독 해서 들었고, 교재도 똑같이 2회독했는데요.

 

처음 강의를 들을 때는 정속으로 들으면서 필기했고, 이후 교재보면서 머릿속에서 정리하니까 개념이 잘 잡히더라구요. 그리고 두번째 복습 느낌으로 강의를 들을 때는 속도를 빠르게 해서 강의를 들었어요.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은 정속으로 들으면서 공부를 했고요.

 

 

 

아무래도 회계는 내용이 어렵다 보니까 기본을 탄탄히 하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야 다음 내용으로 진도를 나갈 수 있고, 문제도 풀 수 있었어요. 젤 중요한 건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를 너무 잘 해 주신다는 거예요. 정말 이해가 쏙쏙 되도록 설명을 해주세요.

 

그리고 강의 또한 비교적 최신 강의에 해당 분야의 10~20년의 경력을 갖춘 베테랑 교수님께서 가르치십니다. 여기에 강의에 사용되는 교재 또한 강의를 맡은 교수님께서 직접 집필하셨고요. 이 교재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교재의 경우 PDF 파일로 제공하고 있는데, 프린트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제본을 떴는데, 두고두고 쓰려고 제본을 간만에 떠봤네요 ㅋㅋㅋ

 

 

 

여기에 시험 전 풀어 보면 좋은 ‘기출문제’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어요. 기출문제의 경우 풀어보면 확실히 내가 부족한 부분을 알아볼 수 있고, 시험 유형도 알아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기출문제를 안 풀고 바로 시험을 쳤으면 아마 떨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암울함이 ㅠㅠㅠㅠ

 

그래도 저는 시험 전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부분을 다시 체크해서 공부했더니 다행히 시험에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시험의 경우 100점 만점에 60점을 맞으면 합격이니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굳이 고득점을 맞아야 겠다 또는 100점을 목표로 노력하기 보다는 커트라인을 목표로 준비한다면 부담이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격증은 합격하고 나서 우편으로 받았어요. 자격증 발급할 때 소정의 발급료가 부가됩니다. 참고로 자격증은 상장형과 카드형 두 가지로 발급돼요. 오랜만에 자격증에 합격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전산회계자격시험은 실무를 위주로 진행되는 시험이다 보니까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취득하고 너무 만족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자격증 준비 기간이 3~4주로 그렇게 길지 않고, 난이도도 많이 어렵지 않으며, 무엇보다도 강의료와 시험응시료가 무료니까 부담도 크지 않고요.

 

 

 

저는 이번 전산회계자격시험 합격 후 다른 자격증도 준비해 보려고 하는데요. 여기 보니까 사무직으로 취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강의가 참 많더라구요. 컴퓨터활용능력2급이나 MOS Master 같은 자격증도 준비할 수 있어서 원하는 게 있음 따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참고로 강의는 <합격후기이벤트>에 참여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답니다. 강의를 듣고 저처럼 합격한 이들에게는 한국진흥원의 전 강의를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1년 프리패스 이용권’이 선물로 주어지거든요.

 

 

 

 

전산회계자격시험 공부한 한국진흥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래요~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입력하면 무료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영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소년여드름화장품 후기  (0) 2022.01.06
단열필름 추천  (0) 2021.12.27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0) 2021.12.21
전기장판 추천  (2) 2021.12.21
부산맛집 TOP  (2) 2021.12.21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